본문 바로가기
🎬 영화일기

놉 (Nope, 2022) :: 정체를 알 수 없는 것이 하늘이 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by 겨울이끼 2023. 7. 2.
반응형

 

<Nope, 2022>

 

 

 🎬  정체를 알 수 없는 것이 하늘이 있다, 영화 놉

영화 놉은 2002년에 개봉한 공포영화입니다. 겟 아웃과 어스의 감독 조던 필이 감독과 각본에 참여해 관심을 끈 작품입니다. 조던 필 감독 특유의 신선한 스토리로 이번 작품 역시 호평이 많고 이번 영화에서는 미디어, 그리고 동물 쇼와 관련된 내용 등 다양한 메시지를 담으려고 한 것 같습니다. 현재 네이버시리즈온, 쿠팡플레이, 티빙, 웨이브, 넷플릭스에서 다시 보기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  눈에 보이지 않는 놈의 정체, 놈은 구름 속에 있다

캘리포니아의 한 목장, OJ는 아버지와 함께 목장을 돌보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하늘에서 갑자기 정체불명의 물건들이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주위를 둘러보던 OJ는 아버지가 말에서 떨어지는 것을 보고 달려갑니다. 아버지는 하늘에서 떨어진 무언가에 맞아 심각한 상태였고 병원으로 급히 데려가 보지만 사망하고 합니다. 그리고 아버지를 죽인 물건은 동전이었습니다. 그렇게 동생 에메랄드와 함께 영화 촬영장에 말을 대여해 주며 생계를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그렇게 일을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 남매는 마을의 테마파크를 방문해 말을 몇 마리 팔기로 합니다. 그렇게 주프를 만나러 가고 에메랄드는 주프의 사무실을 구경하다 주프의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주프는 어릴 때 시트콤에 출연한 아역배우였고 그 시트콤 촬영 당시 사고가 있었다고 말합니다. 주프가 출연한 시트콤은 골디라는 침팬지와 함께하는 시트콤이었는데 촬영 중 골디의 폭주하면서 사람들을 공격한 사건이었습니다. 그 일 이후 주프는 배우를 그만두고 테마파크 일을 시작한 것이었습니다. 그날 저녁 집으로 돌아온 남매는 말 한 마리가 밖으로 나와 있는 것을 보고 OJ가 말을 살피러 가던 중 하늘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리지만, 정체를 알지는 못했습니다. 평소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었던 에메랄드는 그 물체가 UFO라고 생각되어 녹화하자고 하며 OJ와 함께 CCTV를 구매하러 갑니다. 그렇게 카메라들이 설치되고 에메랄드는 그 물체를 유인하기 위해 테마파크에서 말 동상을 훔쳐 옵니다. 그렇게 그날 밤, 지난날과 같이 전기가 나가버리고 세워두었던 말 동상이 하늘로 떠올라 사라집니다. 에메랄드는 카메라 화면을 살피다 OJ에게 그것이 구름 속에 있다며 알려줍니다. 그렇게 또 물체는 사라져 버리고 카메라에도 아무것도 찍히지 않아 에메랄드는 실망합니다. 그리고 다음 날 카메라를 설치해 준 직원이 그들을 찾아오는데 그들에게 영상을 보여주며 집의 맞은편에 있는 구름이 몇 시간, 며칠 동안 꼼짝도 하지 않고 제자리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하지만 그 물체를 본 사람은 그들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주프 또한 그 물체를 발견하고 테마파크 운영에 이용하기로 합니다. 그렇게 쇼를 진행하던 테마파크의 전기가 나가기 시작하고 하늘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리다 엄청난 바람과 함께 사람들은 어딘가로 빨려 들어가기 시작합니다. OJ는 주프에게 팔았던 럭키를 찾으러 가기 위해 테마파크를 찾아가지만 이미 그곳은 난장판이 되어있었고 럭키를 데리고 오려던 순간 그 물체가 나타나 엄청난 바람을 일으킵니다. 그렇게 OJ는 에메랄드에게 그 물체는 UFO가 아니라 사람을 잡아먹는 괴물이라고 알려주고 집으로 향하는데 에메랄드가 있는 집에서 또다시 전기가 나가기 시작합니다.

 


 

🎬  흔치 않은 공포영화, 인생 영화 중 한 작품

최근 본 영화 중 정말로 가장 재밌게 본 작품입니다. 스토리, 설정 모든 것이 신선했고 참신했습니다. 영화를 보고 나면 영화의 해석을 찾아보는데 해석 또한 정말 놀라운 작품이었습니다. 단순하게 그냥 보기만 해도 재밌는 영화이며 해석을 보고 나서 생각하면서 봐도 재밌는 영화입니다. 다만 약간의 잔인한 장면들이 나오긴 하지만 과하지 않았고 몇 번을 돌려보게 될 작품이 된 것 같습니다.

* 위 영화의 후기는 지극히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

 

 

반응형